본문 바로가기

알림/소식

2015년 제1차 전국 입회자교육 실시

 

 

3월 5일(목)~6일(금) 대전 유성유스호스텔에서 가톨릭농민회 2015년 제1차 전국 입회자교육이 미사(집전: 이영선)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첫날은 서로의 이야기를 긴밀하게 나누는 친교시간, 정현찬 전국회장의 가톨릭농민회 역사 강연, 전국회장단과 함께 하는 선배와의 대화를, 둘째 날은 생명농업실천위원회에게 듣는 가톨릭농민회 생산과 출하 규정, 마침미사, 입회자교육 수료식을 차례로 진행했습니다. 48명이라는 최대인원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농민뿐만 아니라 조직의 줄기 역할을 톡톡히 하는 신부님, 사무국장, 실무자가 함께 수료해 더욱 빛나는 자리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과 함께 전달합니다. 더 많은 사진은 전국본부 웹하드를 참조하세요. :-)

 

 

ⓒ 가톨릭농민회

 

▲ 시작미사 강론 중 이영선 신부는 가톨릭농민회 회원은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며, 나쁜 세태에 저항하고 기도하며 삶을 지켜내자고 말씀하셨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미사 후 참가자들은 친교시간을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깊이 나누며 관계를 맺었습니다. 가톨릭농민회 대부분의 교육은 친교시간이 빠지지 않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가톨릭농민회 정현찬 전국회장은“조직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가톨릭농민회 역사를 소개했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전국 도시생활공동체협의회 김정이회장이 도시생활공동체협의회 활동가를 대표해 입회자들에게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날 전국 도시생활공동체협의회는 5일(목) 입회자교육을 여는 미사를 함께 한 뒤 다른 회의실에서 운영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첫째 날 저녁, 정현찬 전국회장과 박희태 전국부회장은 ‘선배와의 대화’라는 제목으로 입회자교육 참가자들과 함께 가톨릭농민회 회원으로써의 자세와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둘째 날 아침, 가톨릭농민회 생명농업실천위원회 김현승실무자를 통해 본회 생명농업과 생명농업실천위원회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가톨릭농민회

 

 

▲ 모든 일정을 마친 뒤 김인한 부산교구본부장 신부의 집전으로 미사를 드렸습니다. 김인한 신부는 이번 교육 수료자이기도 합니다.

 

 

 ⓒ 가톨릭농민회

 

 

 ⓒ 가톨릭농민회

 

▲ 모든 교육 후 참가자에게 수료증을 나눠주고, 입회소감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수료한 이는 총 48명입니다.

모두 이틀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각 분회에서 생명공동체를 위해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 가톨릭농민회

 

 

▲ 5일(목)부터 4월 16일까지 가톨릭농민회 첫 번째 작은 행동 ‘0416 세월호 참사, 잊지 않겠습니다. 행동하겠습니다’페이스선언을 진행합니다. 첫 번째 작은 행동에 입회자교육 참가자 19명이 함께 하였습니다. 작은 행동 실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ccfm.or.kr/908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